영화리뷰 그대로

씽2게더, 영화관을 콘서트장으로

있는그대로. 2022. 12. 14.

씽2게더

<씽>의 흥행을 능가하는 후속 편 

2016년 버스터 극장의 주인 코알라 버스터 문이 자신의 극장을 성공시키기 위해 노래 오디션을 개최하였다. 자신의 꿈을 펼치기 위해 모인 개성 강한 동물 주인공들의 노래를 향한 열정과 노래를 통해 느끼는 행복을 그려낸 애니메이션이 영화 <씽>이다. <씽>의 성공적인 개봉 이후 5년 만에 돌아온 <씽 2 게더>는 더욱 커진 시각적인 효과와 화려한 무대 그리고 완벽한 노래 무대로 1편에 이어 성공적인 2편으로 돌아왔다. 1편에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작품으로 인상을 남겨서 2편 개봉 전 많은 관객들은 기대감을 가졌다. 이 영화는 그 기대감을 쉽게 충족시켜줬고 1편보다 모든 부분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줬다.

더 큰 무대로 더 큰 꿈을 향해

버스터와 크루원들은 버스터의 극장에서 성공적인 공연을 하고 있을 때 크리스탈 엔터테인먼트의 비서이자 캐스팅 담당자가 공연을 보러 온 것을 보고 기회를 잡으려고 한다. 하지만 담당자는 버스터의 공연이 큰 성공은 힘들 것이라고 말한다. 포기하지 않는 버스터와 돼지 로지타의 설득으로 크루원들과 크리스탈 엔터테인먼트로 직접 향한다. 약속 없이 입장할 수 없는 크리스탈 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가기 위해서 기막힌 아이디어가 떠오른 버스터는 다 같이 청소원으로 위장하고 들어간다. 로열층에 입장한 그들은 청소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회장이 심사하는 오디션 현장을 직접 본다. 하지만 3초의 시간도 없이 바로 탈락을 하고 군터는 뜬금없는 SF 우주 뮤지컬 아이디어와 전설의 가수 클레이 캘로웨이를 언급한다. 클로이 캘로웨이의 팬 크리스탈 회장은 군터의 아이디어에 빠져든다. 오디션에서 합격을 위해 버스터는 클레이 캘로웨이와 친분이 있다고 거짓말을 한다. 하지만 클레이 캘로웨이는 아내와 사별한 이후 15년 동안 밖에 나온 적 없는 전설의 가수였다. 버스터는 그를 찾기 위해 수소문하고 공연 기간 동안 크리스탈 호텔의 최고의 서비스를 받으며 지낸다. 

SF 우주 뮤지컬 준비와 환상적인 공연

조니는 뮤지컬에서 춤과 노래를 같이 해야 한다. 새로 소개받은 안무가는 춤이 처음인 조니를 배려하지 않고 지옥 훈련을 강행한다. 지쳐가는 조니는 길거리에서 우연히 댄서 누지를 만나고 누지에게 새로운 춤 선생이 되길 부탁한다. 누지와의 1대 1 훈련 이후 조니는 지옥 훈련을 극복하며 뮤지컬 준비에 성공한다. 아직 첫사랑을 경험하지 못한 코끼리 미나는 뮤지컬에서 사랑 연기를 해야 한다. 처음 만난 동물과 사랑 연기를 하는 미나는 어색함을 이기지 못하고 연습에 문제가 생긴다. 우연히 아이스크림을 파는 코끼리를 보고 미나는 사랑에 빠지고 뮤지컬 준비에 들어간다. 클레이 캘러웨이의 집을 찾은 애쉬는 계속해서 클레이 캘러웨이 설득에 나서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은 그녀는 캘러웨이를 뮤지컬에 참여시킨다. 크리스탈 회장과 같이 방문한 딸 포르샤는 뮤지컬 상황이 마음에 들어 로지타를 밀어내고 뮤지컬에 주인공으로 참여했다. 하지만 버스터는 부족한 연기 실력을 가진 포르샤를 해고시키고 화가 난 크리스탈 회장은 그를 죽이려고 한다. 크리스탈의 부하들에게 쫓기게 된 버스터와 크루원들은 몰래 공연을 하는 작전을 생각한다. 조니의 아빠와 로지타 아이들의 도움으로 관객들을 모아서 크루원들과 캘러웨이는 엄청난 공연을 시작하고 성공적으로 무대를 마친다. 

화려한 캐스팅과 글로벌 히트곡

영화 <씽>에서 매튜 맥커너히, 리즈 위더스푼, 스칼렛 요한슨, 테런 에저튼, 토리 켈리 등 성공적인 캐스팅으로 수많은 히트곡이 나왔었다. <씽>의 흥행을 계속 이어가기 위해 <씽 2 게더>에서도 매튜 맥커너히, 리즈 위더스푼, 스칼렛 요한슨, 테런 에저튼, 토리 켈리 등이 참여하여 완벽한 연기력과 노래 실력을 보여줬다. 그리고 클레이 캘러웨이 역에는 전설의 밴드 U2의 보컬 보노를 포르샤 역에는 가수 할시가 참여하여 영화를 화려한 공연장으로 만들었다. 영화에서는 관객들에게 전 세계의 히트곡들을 캐릭터 각자의 개성을 살려서 들려준다. 테일러 스위프트, 빌리 아일리쉬, 콜드플레이, 아델 그리고 BTS 등 탑스타들의 다양한 히트곡으로 영화에 익숙함과 흥을 돋아준다. 특히 클레이 캘러웨이 역으로 참여한 밴드 U2는 영화를 위해 새로운 신곡을 발표하며 관객들에게 큰 선물을 안겨줬다. 전설의 가수들이 영화와 관객들을 위해 다양한 곡들로 참여를 하여 극장에서 더욱 풍성하고 아름다운 무대를 감상할 수 있다.

춤, 음악과 함께 꿈으로 - 감상평

일루미네이션 애니메이션에서 제작하는 영화의 1편이 성공을 하면 그 캐릭터의 대중성만을 이용해서 그 이후 영화를 제작하는 경우가 있었다. 영화 <미니언즈>의 경우가 예시이다. 그 이후 이번 영화도 새로운 속편이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기대 반 걱정 반의 마음으로 관람했다. 스토리 라인이 단순하고 예상 가능한 전개 방식으로 관객들에게 약간의 지루함을 줄 수도 있다. 하지만 그 지루함과 걱정을 넘어서는 장점들이 많았기 때문에 성공적인 속편이다. 영화에서 익숙한 음악들이 자주 들린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서사에 맞춰서 익숙한 멜로디가 들려올 때마다 관객들은 같이 흥얼거린다. 전반부터 중반까지 음악적인 볼거리가 다양했고 후반 공연 장면은 더욱 다양했다. 후반 공연에서 높은 무대의 완성도 그리고 SF 우주 뮤지컬인 만큼 영상미도 재미있다. 영화보다는 흥미로운 콘서트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을 강하게 받았다. 음악적인 요소들로 이루어진 뮤지컬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은 더욱 이 영화에 빠질 것이다. 다양한 캐릭터들이 성공을 위해 각자의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모습은 노래와 함께 여운을 남긴다. 

댓글

💲 추천 글